Nowut Door

캠핑용품_camping gear/침구류_sleeping gear

캠핑용품 극동계 침낭 백패킹 침낭 및 오토캠핑 침낭으로도 좋은 '노르디스크 예티 아크틱 1400 L(ZIP)' 후기

Nowut Door 2023. 12. 7. 01:28
반응형

 

 

 

 

 

 

NORDISK & YETI


아크틱 1400

L (지퍼방향)

 

 

 

 

 

 


 

 

 

 

극동계 침낭으로 노르디스크&예티 아크틱 1400 L(지퍼우측)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구스 9:1 비율에 +700 필파워 스펙이고

 

크리스탈 다운이라는 발수 충전재 가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땀이 많은 편이라서 제가 사용하기에 딱 좋을 것 같네요 :)

 

 

 


 

 

 

개인적으로 백패킹이나 캠핑 시 핸드폰을 몸에 지니고 잠드는 편인데

 

핸드폰이나 지갑등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 주무셔도

크게 불편함은 없을만한 넋넋한 크기의 포켓도 있고요~

 

 

 


 

 

 

 

목덜미 부분을 보니

체온을 컷팅해 주는 부분도 두툼하고

촉감만으로도 충분히 푹신푹신하고 따뜻합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온도는~

 

컴포트 -20

 

추위는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 인데

 

저 같은 경우는

 

 국내기 극동계 기준으로

충분히 커버되는 수치라서 선택했습니다~ㅎㅎ

 

 


 

 

 

그리고 얼굴 부분은

 

극동계 취침 시 얼굴로 느껴지는 차가운 위풍을 최소화할 수 있고

 

사진 촬영 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ㅎㅎ

 

 

 


 

 

 

 

지퍼는 YKK사의 양방향 타입의 제품입니다.

 

말해 무엇

 

부드럽게 닫히고 걸림 없이 잘 열립니다 :)

 

 

 


 

 

 

 

지퍼에 찝힘으로 침낭이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두터운 원단으로 지퍼 라인 주변을 마감하여

찝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침낭 하부 끝쪽에는

 

침낭을 걸어 건조하거나

 

걸어서 보관할 때 사용하면 좋은 고리도 달려있더라고요 ~

 

 

 


 

 

 

 

그리고 한참을 침낭의 안쪽을 살펴보다가

발부분의 원단색이 다른 모습 발견했는데

 

침낭 내부 중 발이 닿는 곳이 보통 먼저 때가 타기 마련인데

발이 닿는 부분이 주황색 원단보다 더 어두운 원단(외부원단과 동일)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오염에 조금 더 유리하겠네요 :)

 

 

 


 

 

 

 

구성품으로 포함된 압축백과 보관백에 침낭을 담아보았는데

 

1400g이라서 그런지

부피감은 꽤나 있는 느낌이네요.

 

 

( 압축백 포함되어 있어도 결국 잘 사용 안 하는 경우가 많지만.. 압축백 포함 안되어 있으면 괜히 서운..)

 

 

 


 

캠핑침낭 백패킹 BPL침낭 및 미니멀캠핑 침낭 또는 경량침낭 초경량침낭으로 좋은 '큐물러스 엑

CUMULUS 엑스 라이트 400 구스 400g, 필파워 900 이상, 무게 575g이라는 3가지 장점만 보고 선택했습니다. COMFORT -1℃, LIMIT -7℃, EXTREME -24℃ 스펙입니다. BPL 침낭 중에서 성능 좋은 모델에 속하는 제품이

nowutdoor.tistory.com

 

 

 

무튼 기존에 사용 중인

'큐물러스 엑스 타이트 400 침낭'과 부피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부피가 꽤나 큽니다~

 

(아니 비슷해 보이는데 무슨 말 이냐고요?)

 

사진을 보면

 

좌측(아크틱 1400은 압축백에 넣은 상태)

우측(엑스 라이트 400은 일반 보관백에 넣은 상태)

 

이기 때문입니다..ㅋㅋ

 

 

 


 

 

 

 

그러면 말 나온 김에~

 

우측(아크틱 1400 보관백)

좌측(엑스라이트 400 보관백)

 

케이스 사이즈 비교해 보면

차이가 크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ㅋㅋ

 

(400g 과 1400g 은 원래 차이가 많이 나는데 아재 혼자 놀래서 저래요..)

 

 


 

백패킹배낭 BPL배낭 초경량 배낭 으로 딱인 'HMG 사우스웨스트 3400' 후기

HYPERLITE MAUTIAN GEAR 사우스 웨스트 3400 BPL 배낭 계열에서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제품입니다. 'HMG 사우스웨스트 3400' 모델이에요. 2400 모델도 인기가 많지만, 4계절 전용으로 세팅해 보려고 3400 사이

nowutdoor.tistory.com

 

 

 

 

그리고

 

안될 거 알면서

심심해서

 

괜히 또 배낭에 담아 봤는데요..

 

 

 

 

 

 

 

 

 

될 리가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구 컷.

 

 

 


 

 

 

 

지식이 해박하지는 않아도
이 침낭 저 침낭 사용하다 보면,

 

좋은 원단인지 필파워가 좋은지 나쁜지

체감으로 충분히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노르디스크 사의 침낭이지만,

 

예티 사의 기술력이 들어간 침낭이고,

예티 침낭 너무 비싼데..

 

야호캠핑 분당점에서 너무나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어서

겟 했습니다. (홍보 아님/내돈내산)

 

극동계 1400 침낭

 

필파워

700+ (EU)

760+ (US)

 

구스 비율(유럽구스/ 발수처리구스)

90:10

 

무게 2.18kg

 

 

스펙에

 

 

이 가격이면?

 

사도 됨 질러도 됨 ㄱㄱㄱ

 

 

 

 

 

 

 

 

 

 

 

 

반응형